Home > KCJ NEWS > 고용동향
“태백전자주식회사와 미래를 같이 하고 싶으신 학습근로자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태백전자(주)(경북 칠곡군, 상시근로자수 170명, 대표 최덕원) 등 일학습병행 기업으로 인증 받은 우수기술 기업에서 기업의 핵심인재로 성장하기를 희망하는 학습근로자를 모집한다. 이번 달에 학습근로자를 채용하기를 희망하는 일학습병행 기업은 기술력과 인력개발 의지를 가진 5개 우수기업들로서, Molding 사업부 사출, 금형 분야에서 총 17명의 구직자를 신규 채용하여 체계적인 현장훈련과 이론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채용된 학습근로자는 산업현장의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인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바탕으로 설계된 훈련프로그램에 따라 기업현장에서 1년~4년의 기간 동안 체계적으로 교육훈련을 받게 되며, 수료 후 평가를 통해 자격을 부여받게 된다. 또한 교육훈련기간 동안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근로자의 신분으로 4대 보험 적용 및 근로기준법 등 노동관계법의 보호를 받으며, 훈련프로그램 수료 후 취득한 자격수준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동등의 대우를 받게 된다.
2014년 12월말 2,079개의 기업이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정부는 2017년도까지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을 10,000개로 확대해 7만 여명의 청년들이 건실한 기업에 취업되어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는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의 학습근로자 모집을 지원하기 위해 상시적으로 참여기업으로부터 일학습병행제 학습근로자 구인 신청서 및 기업소개(첨부1) 및 회사소개(첨부2)를 접수하여 학교 현장실습생 연계․유관 기관 홍보, 집중 취업알선, 보도자료 배포 등을 통해 적극 지원중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일학습병행제 참여 기업은 매월 20일까지 관할 지역 한국산업인력공단 지부․지사(첨부3)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일과 학습을 함께하기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해당기업 관할 고용센터(상기 기업정보내 고용센터 연락처)로 연락하면 상세한 취업지원을 받을 수 있다.
문 의: 일학습운영팀 하상진 (052-714-8833)